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의 역사·문화, 퀴즈 풀며 재미있게 배워봐요”
- 도봉구, 6월 17일 제2회 ‘Variety 도봉 문화퀴즈페스티벌’ 개최




도봉구는 6월 17일 토요일 구청 2층 대강당에서 ‘제2회 Variety 도봉 문화퀴즈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지역이 지닌 역사·문화 자산을 구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금년에는 ‘문화예술혁신교육특구’ 지정을 기념하여 열립니다.

 

참가 신청은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2인 1조로 팀을 꾸려 6월 7일까지 구청 홍보전산과 전화(02-2091-2902~5) 또는 홈페이지(dobong.go.kr)에서 하면 됩니다.

 

퀴즈 문제에는 도봉구 상징물, 동 유래, 도봉구 역사문화관광벨트 등 지역 내 역사·문화와 관련된 다양한 내용을 담았으며, 6월 8일부터 구청 홈페이지에 예상 문제를 공개하여 참가자들의 학습을 도울 예정입니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S-Flava' 공연팀의 화려한 비보이 퍼포먼스와 마술쇼 등 작년만큼이나 다채로운 축하공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각종 케이블 프로그램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인기 개그맨 ‘MC 딩동’이 사회를 맡아 참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입니다.


한편 도봉구는 지난 4월 중소기업청으로부터 ‘문화예술혁신교육특구’로 지정받으며 타 지자체와는 차별화된 역사문화교육사업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2021년까지 312억을 투자하여 지역 내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자원을 연계한 사업을 추진하고 고품격 교육문화도시로 도약할 예정입니다.

 

▢ 관련 문의 : 홍보전산과 (☎ 02-2091-2902, 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8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