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아이맘건강센터, 오감(五感) 쑥쑥! 키우기 『오감발달 통합놀이 교실』 운영
- 언어, 음악, 신체 등 통합놀이 교육을 통해 5가지 감각(시각, 후각, 미각, 청각, 촉각)을 자극하여 아기들의 고른 발달을 돕고자 마련

도봉구는 영유아 시기에 가장 중요한 발달 요소들을 골고루 담아 신체, 감각, 인지영역의 균형적인 통합성장발달을 유도하고자 도봉구보건소 3층 도봉아이맘건강센터에서 우리 아기, 오감 쑥쑥! 키우기 『오감발달 통합놀이 교실 』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오감발달 통합놀이교실 은 언어, 음악, 신체 등 통합놀이 교육을 통해 5가지 감각 (시각, 후각, 미각, 청각, 촉각)을 자극하여 아기들의 고른 발달을 돕고자 마련되었습니다 .

 

6월부터 11월까지 총 15회 월령별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되며 집중력과 주도력을 키워주는 퍼포먼스 놀이, 소근육·대근육 발달놀이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됩니다.

 

도봉아이맘건강센터는 초저출산시대 임신, 출산, 육아하기 좋은 도봉구의 출산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해 2016년 서울시 공모사업으로 선정, 최초로 설치된 모자건강센터로써 오감발달 통합놀이교실 외에도 모유수유교실, 맞춤형 육아 상담교실, 소통·나눔방, 책놀이터 등 또래 부모들이 모여 육아경험과 정보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되었습니다.

 

도봉구 보건소장(김상준)은 “놀이도 하나의 교육으로, 놀이를 통해 엄마와 아기가 자연스러운 교감을 나누고, 좋은 애착형성과 다양한 자극으로 건강한 영유아기를 출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 고 밝혔습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도봉구보건소
지역보건과(☎02-2091 -4554)로 하시면 됩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