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복지원예사 양성과정 수강생, 배움을 나누다
- 도봉구 평생학습관 ‘복지원예사 양성과정’ 수강생, 다문화 가정 대상 복지원예 프로그램 실시

도봉구 평생학습관 ‘복지원예사 양성과정’ 수강생 20여명이 지난 21일 관내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복지원예 프로그램을 실시했습니다.

 

도봉구 평생학습관은 증가하는 복지원예 수요에 따라 이를 담당할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나아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지난 3월 22일부터 3개월간 총 110시간의 복지원예 양성과정을 운영했습니다.

 

과정을 통해 원예치료와 상담심리, 치료정원의 설계 등을 배운 수강생들은 보다 의미 있는 견학과 실습을 진행하고자 도봉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방문해 다문화 가정을 위한 복지원예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이번 견학은 ‘녹보수를 이용한 화분만들기’로 진행되었습니다. (사)한국원예치료복지협회 소속의 강사가 배치되고 수강생들은 보조강사로 활약하며 강의 진행을 도왔습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수강생은 “타국에 살면서 어려운 부분이 많았을 다문화 가족원들이 우리 가족만의 원예작품을 완성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심신의 안정을 찾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화분을 키우며 화분을 소재로 가족간 소통하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렸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복지원예사 양성과정을 통해 배출된 수료자 26명은 7월 15일 실시하는 복지원예사 필기시험과 자격2·3급 시험을 준비하며 지역 사회로 진출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도봉구 평생학습관은 구민들의 사회진출에 더욱 힘을 실어주고자 복지원예사양성 심화(실습)과정을 7월 5일부터 운영할 계획입니다.

 

▢ 관련 문의 : 교육지원과(☎ 02-2091-232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9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