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평생학습관 ‘배움과 나눔 두 마리 토끼를 잡다’
- 2013년부터 구민 재능기부 받아 ‘재능나눔교실’ 운영

도봉구 평생학습관은 2013년부터 구민으로부터 재능기부 신청을 받아 누구나 강사가 되고 누구나 수강생이 되는 ‘재능나눔교실’을 운영 중입니다.

 

2017년도 하반기 재능나눔교실은 9월부터 진행하며 평생학습관, 지역아동센터, 복지관 등 도봉구 내 곳곳에서 원예치료, 창의미술과학, 천연제품 만들기, 캘리그라피 등 17개 과정을 교육할 예정입니다.

 

구는 이외에도 다양한 재능나눔사업을 펼치고 있는데, 특히 재능기부 신청자들의 따뜻한 마음을 담은 ‘찾아가는 재능나눔교실’, 취약계층 대상의 강좌를 우선 운영하여 배움과 나눔의 정신을 전파 중입니다.

 

아울러 재능나눔사업의 일환으로 도봉구 곳곳에서 활동 중인 우리 마을 재능기부 달인들을 발굴하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자신이 잘하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재능이 될 수 있다’는 신조로 꽃꽂이, 뜨개질, 글쓰기, 마술, 짜장면, 사진 등 분야에 제한을 두지 않고 모집합니다.

 

이처럼 스스로의 재능과 역량을 이웃과 함께 나누길 희망하는 구민이라면 누구나 도봉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http://edupia.dobong.go.kr)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이동진 구청장은 “도봉구가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이후, 지속가능한 평생학습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 내 평생학습의 선순환을 이어갈 것”임을 강조했습니다.

 

한편 도봉구는 누구나 쉽고 빠르게 재능기부자 현황을 검색할 수 있도록 재능기부자 DB를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 구축하고, 이를 통해 재능기부자들이 지역 내 곳곳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 관련 문의 : 교육지원과 (☎ 02-2091-2326)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8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