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고려대와 함께하는 생명과학 체험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 4차 산업혁명 맞아 미래 생명과학도 육성에 힘써

지난 4일 고려대학교 하나과학관에서는 도봉구와 고려대학교가 3주간 실시했던 생명과학 체험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는 수료식이 열렸습니다.

 

생명과학 체험 프로그램은 도봉구 주관, 고려대학교 주최, 한국과학창의재단 후원으로 5년째 이어지고 있는 학생 과학체험 활동으로 고등학생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고려대학교 김성욱 교수가 직접 구성 및 개발하였습니다.

 

올해 프로그램에는 도봉구 관내 6개 고등학교 130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지난 9월 도봉구민회관에서 진행된 사전설명회를 시작으로 10월 21일부터 총3회에 걸쳐 실시되었고 수업은 김성욱 교수 및 이민우 연구교수의 진행으로 고려대학교 보건과학대학 실험 실습실에서 이루어졌습니다.

 

마지막 날이었던 지난 4일에는 마지막 실험 이후 수료증을 증정하며 참여 학생들의 소감을 들어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한 학생은 “평소 생명과학 분야에 관심이 많았는데 유전자 실험도 참여하고 멘토링 기회도 가질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며 “김성욱, 이민우 교수님과 수업을 도와준 여러 조교님들에게도 감사하다”고 전했습니다.

 

이동진 구청장은 “생명과학 체험 프로그램을 올해로 5년째 운영 중인데 해마다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 분야에 열정을 가진 학생들이 꿈을 펼쳐나가는데 도움이 되도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및 지원해나갈 것”이라 밝혔습니다.

 

▢ 관련문의 : 교육지원과 (☎ 2091-231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