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책 향기 가득한 도봉에서 태교하세요” 태교 북스타트 프로그램 실시
- 도봉구 거주 임산부 누구나 네이버 카페 ‘도봉구 북스타트’에서 신청할 수 있어

도봉구는 올해 2월부터 12월까지 도봉기적의도서관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태교 북스타트’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이번 북스타트 프로그램은 예비엄마에게 아가를 위한 생애 첫 책 꾸러미를 배부하여, 그림책을 매개로 온 가족이 함께하는 시간을 만들어 주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아울러 태아가 엄마 뱃속에 있을 때부터 책을 읽어줌으로써 부모의 따뜻한 사랑을 전달하고, 훗날 자연스럽게 독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을 예정입니다.
 

신청은 도봉구 거주 임산부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네이버 카페 ‘도봉구 북스타트(cafe.naver.com/dobongbookstart)’에서 하면 됩니다. 
 

책 꾸러미 배부는 2월부터 12월, 매주 목요일 도봉기적의도서관 1층 어린이자료실에서 실시하며 수령 시에는 신분증과 임신확인서류를 지참하여야 합니다. 
 

태교 북스타트 후속 활동은 도봉기적의도서관 홈페이지(www.miraclelib.dobong.kr) 에서 선착순 신청을 받아 3월 3일부터 매월 첫 번째 토요일 진행하며 임산부를 위한 그림책 태교와 아이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수수팥떡 만들기, 예비맘을 위한 방석 만들기, 신생아 시각 태교법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하였습니다.
 

구 관계자는 “기존에는 북스타트 프로그램을 생후 3개월부터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나, 올해부터는 임산부~미취학 아동으로 확대하여 운영하게 되었다.”며 “문화도시 도봉의 예비부부들이 함께 책을 읽으며 아이와 기분 좋은 만남을 준비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 관련문의 : 문화체육과(☎ 2091-2272),

                                      도봉기적의도서관(☎ 3493-7171)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6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