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한 잔 두 잔 쌓여가는 술잔, 난 누구? 여긴 어디?
도봉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통해 알코올 사용장애 극복

○ 알코올 및 기타 중독(인터넷, 마약, 도박 등) 등의 문제 겪는 사람 대상으로 상담 및 프로그램 진행
 - 전문기관 연계 및 의뢰로 절주 및 단주 목표 달성
○ 홈페이지(
www.dbalcohol.or.kr )에서 온라인 상담도 가능


술을 마실 때 술자리 분위기만 맞출 정도로 적당히 마시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마실 때마다 끝을 보는 사람이 있다. 적당히 마시는 사람에게 술은 분위기를 띄우는 묘약이 될 수 있지만, 지나치게 마시는 경우 술은 자신과 주변인을 위협하는 독이 되기도 한다.

알코올 사용장애는 잦은 과음과 폭음으로 뇌에서 술을 조절하는 기능에 손상이 발생한 것을 뜻한다. 알코올 의존으로 조절능력을 상실해 조절하며 조금씩 마시려 해도 지키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로 인해 신체적, 정신적, 경제적, 사회적인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도봉구보건소는 알코올 문제가 의심된다면 도봉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구 알코올상담센터)를 방문할 것을 권했다. 센터는 상담을 통해 알코올 및 기타 중독(인터넷, 마약, 도박 등)에 대한 대상자를 선별해 상담 및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센터는 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 문제를 인식하고 절주 또는 단주를 목표 삼아 실천할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을 한다. 필요시에는 전문기관에 연계 및 의뢰도 진행한다.

특히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는 여성 회복 프로그램 및 자조모임을 진행한다.

방문이 꺼려진다면 온라인 상담을 이용할 수 있다. 센터 홈페이지(http://www.dbalcohol.or.kr)의 ‘사이버상담실’메뉴에서 익명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 관련문의 : 도봉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02-6082-6793~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8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