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우리집 에너지 건강? 진료 받아보세요!”
도봉구, 2015년 에너지클리닉서비스 실시

대기전력 측정

전기 요금이 과하게 나오는 게 아무래도 어디선가 줄줄 새고 있는 것 같다고요? 아닐 거에요. 나도 모르는 습관이 전기 사용량 증가에 일조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답니다.

우리집 에너지 사용 이대로 괜찮은지, 도봉구가 제공하는 가정 에너지 클리닉 서비스를 이용해보시면 궁금증이 해결되실 거에요.

에너지 컨설턴트가 각 가정을 방문하여 에너지 사용 실태를 진단하고, 맞춤형 절감방법을 처방해준답니다. 진단까지는 1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2년 이상 환경관련 자원봉사 경력을 보유했으며, 서울시 에너지 드림센터에서 관련 교육을 수료한 전문가 분들이 에너지 컨설턴트로 활약을 하시는데요. 도봉구는 2인 1조, 총 10개 조의 에너지 컨설턴트 진단팀을 운영하고 있지요.

전기, 가스 등 에너지 사용실태 진단, 대기전력차단, 가전제품의 올바른 사용방법, 고효율 조명기기, 단열창호 등 에너지 절감 방법, 주택건물에너지 효율화사업, 미니태양광, LED 보급사업 등 녹색생활 실천정보 등 안내까지 아주 알차지요?
도시가스와 전기사용량을 모니터링해본 결과 2013년, 2014년 에너지클리닉 서비스를 통해 10%가 넘는 절감을 달성했더라고요. 금년에도 전년대비 10% 이상 절감하는 게 목표랍니다.

수치가 보여주는 놀라운 효과, 이제 여러분이 누리실 차례에요.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ecomileage.seoul.go.kr), 전화(환경정책과 2091-3206), 동주민센터나 환경정책과 방문으로 에너지클리닉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선착순 400세대라고 하니 늦지 않게 신청해주세요~

□ 관련 문의 : 환경정책과(☎2091-3206)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5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