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청소년 정책, 우리가 만든다!’
도봉구, 2015 도봉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개최


지난 5일 도봉구청 10층 소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장의 추천으로 선발된 제3기 도봉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이 열렸습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제5조의 2항) 및 도봉구 청소년참여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 규정에 따라 청소년의 목소리를 반영해가는 청소년참여기구이지요.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가는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 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적 기구랍니다.

도봉구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안형빈(신일고 1) 위원장을 비롯해 총 22명으로(대학생 2명, 고등학생 9명, 중학생 10명, 초등학생 1명) 구성되었답니다. 임기는 2016년 2월 28일까지 1년입니다.

이들은 도봉구의 대표 청소년으로서 정기회의, 임시회의, 청소년 정책모니터링, 청소년 정책제안, 지역 사회 캠페인, 100인 포럼 등 청소년 자발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됩니다.

도봉구는 지역사회에서 건강한 청소년 상을 구현하고, 올바른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입니다. 청소년들이 위원으로 활동하는 동안 자부심을 가지고 도봉구 발전에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보여줄 것이라 기대합니다.

□ 관련 문의 : 교육지원과(☎2091-2332), 쌍문동청소년문화의집 (908-0457)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