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아이에게 안전한 첫 물놀이의 추억 만들어 주세요’
도봉구, 영유아 가족 대상 ‘아장아장 여름 놀이터’ 개최

지난해 열렸던 ‘아장아장 여름 놀이터’에서 영유아 가족 들이 여러 가지 감각 물놀이터에서 물놀이를 하고 있는 모습

우리 아기 첫 물놀이, 행여나 차가운 물에 놀라 자지러지진 않을까 걱정되시는 분들을 위해 도봉구육아종합지원센터가 준비한 '아장아장 여름 놀이터'를 소개해드립니다.

이달 25일 창동 도봉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개최하는 ‘아장아장 여름 놀이터’는 36개월 미만 영아의 안전하고 즐거운 물놀이를 위해 도봉구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하는 물놀이 행사로 2014년에 이어 올해가 2회째입니다.

행사에서는 36개월 미만 영아 가족에게 물놀이 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다양한 감각 물놀이터와 물놀이 안전교육 등을 통해 영아들이 즐거운 물놀이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안전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랍니다.

감각 물놀이터는 6~18개월의 영영아와 19~36개월 영아로 입장을 구분해 더욱 안전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띵가띵가 악기 물놀이”, “속닥속닥 그림책 물놀이”, “향기솔솔 입욕 물놀이”, “알록달록 염색 물놀이”, “첨벙첨벙 신체 물놀이”, “뽀득뽀득 역할 물놀이” 등 다양하게 마련된 감각 놀이터가 영아들의 오감을 자극하여 감각 발달을 돕는답니다.

안전실천연합회 도봉구어머니안전지도자회에서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물놀이 전 준비운동 등 안전 교육을 진행하고 물놀이 후 주의사항, 안전한 물놀이 용품 고르는 방법 등 도봉구 영아 가족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더욱 믿음이 가지요.

육아관련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창동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영유아 보육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행사를 열어 시설내용을 널리 알려 더 많은 지역 내 주민들의 이용을 활성화 할 계획입니다.

□ 관련 문의 : 여성가족과(☎2091-311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58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