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공원에서도 음악과 함께, 기분좋은 문화도시 도봉!
- 도봉구, CCTV 음악방송 서비스 관내 모든 공원 90곳으로 확대 운영

도봉구는 지난 4월부터 CCTV 방송시스템을 활용한 CCTV 음악방송 서비스를 관내 모든 공원 90곳으로 확대했습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니다.

 

구는 지난해 10월부터 관내 공원 13곳에서 CCTV 음악방송 서비스를 시험 운영하였으며, 구민의 의견 수렴 및 준비기간을 거쳐 관내 모든 공원으로 서비스를 확대했습니다.

 

CCTV 음악방송은 관내 설치·운영 중인 CCTV의 활용도를 높이고 구민 생활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공원에 설치한 CCTV를 통해 클래식 음악, 동요 및 기초질서를 위한 계도방송 등을 송출합니다.

 

신창 어린이공원을 찾은 한 구민은 “아이와 함께 산책을 나왔는데 동요를 듣고 따라 부를 수 있어 산책이 더 즐겁다”며 “보다 다양한 음악과 방송이 나오면 더 좋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구는 구민들이 주로 이용하는 공원과 산책로에 CCTV 음악방송 서비스를 함으로써 안전사고와 범죄 예방뿐 아니라 쾌적한 공원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동진 구청장은 “공원을 찾은 구민들이 음악을 들으며 편안한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고 전했습니다.

 

▢ 관련 문의 : 재난안전과 (☎ 02-2091-427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7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