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제2차 생활안정자금 융자 지원
가구당 3000만 원까지, 연리 2%로 2년 거치 2년 균등 분할 상환

도봉구는 저소득 주민들의 사업 및 주거 안정을 위해 ‘2018년 제2차 생활안정 자금 융자 지원’을 실시한다.

 

생활안정자금 융자지원은 <도봉구 생활안정자금 특별회계 운영‧관리 조례>에 따라 관내 자립‧자활능력을 갖춘 저소득 주민들의 생활안정과 자립을 돕기 위해 운영된다.

 

대상은 도봉구에 주소를 둔 재산세 연 20만 원이하 납세자로서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 평균소득 이하여만 한다. 다만 은행 융자심사를 통과해야 되므로 정기소득이 없거나 신용 5등급 이하인 자는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융자는 가구당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 가능하며, 이자는 시중은행보다 저렴한 연 이율 2%로 상환조건은 2년 거치 2년 균등 분할 상환하는 방식이다.

 

융자금은 ▲소규모 제조업‧서비스업 등의 상행위 ▲무주택자에 대한 전(월)세 보증금 ▲직계비속에 대한 고등학교 이상의 학자금 ▲ 천재지변‧화재 등 재난에 대한 생계자금으로만 사용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5월 14일부터 5월 25일까지이며, 도봉구 일자리경제과 또는 주소지 동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한 후 우리은행 도봉구청지점에서 대출 상환능력 검증을 받아야 한다.

 

이후 구는 생활안정자금 융자대상 선정위원회를 개최해 심사를 거쳐 대상자에게 6월 15일 최종 통보할 예정이다. 대상자는 6월 20일부터 우리은행 도봉구청지점을 통해 융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생활안정 융자지원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이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는 작은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 일자리경제과 (☎ 2091-2864)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8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