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방학동 도깨비시장 고객지원센터’ 개소
상인교육, 주민커뮤니티 공간 등으로 활용 예정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7월 4일 방학동 도깨비시장 내 도당로 85-7(방학동 661-36번지)에서 ‘방학동 도깨비시장 고객지원센터 개소식’을 진행했다.

구의 첫 전통시장 고객지원센터인 ‘방학동 도깨비시장 고객지원센터’는 전통시장 현대화사업의 일환으로 대형마트 등에 비해 상대적으로 편의‧지원시설이 부족한 전통시장에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총 사업비 35억 8200만원(국비 17억 5300만원, 시비 8억 1700만원, 특별교부금 10억 1200만원)이 투입된, ‘방학동 도깨비시장 고객지원센터’는 대지면적 502.3㎡ 연면적 476㎡ 규모로 지하1층, 지상 2층으로 조성됐다.

지하 1층은 시장상인들이 이용할 수 있는 냉동창고 11기(사전신청 비용부과) 등이 마련돼 있어 상인들의 편의를 도모했다. 또한 지상 1층에는 공동판매장, 공용화장실, 수유실 등을 갖췄고, 지상1층에는 시장고객지원센터(상인회 사무실), 고객쉼터, 상인교육 및 주민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교육실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지하에 마련된 냉동창고는 구가 2016년 처음 고객지원센터 설계당시 센터에 냉동창고를 설치해 달라는 시장상인회의 의견을 받아들여 추가로 예산을 확보해 지하에 설치하게 돼 실질적으로 센터를 이용할 상인들의 참여와 활용을 높였다는 데 의미가 있다.

4일 오후 3시 진행된 개소식에는 이동진 도봉구청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시의원, 구의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북부지원센터 센터장을 비롯해 도깨비 시장 상인들도 함께 해 오랜 기간에 걸쳐 완료된 ‘방학동 도깨비시장 고객지원센터’의 새출발을 축하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참 오랜 기간 많은 분들의 노력과 도움으로 이번 ‘방학동 도깨비시장 고객지원센터’가 개소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이곳이 지역상인과 주민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유익한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이번 방학동 도깨비시장 고객지원센터를 시작으로 창동 신창시장, 창동 골목시장에도 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고객지원센터를 건립할 예정이다.


□ 사진

방학동 도깨비시장 고객지원센터 개소식에서 참석 내빈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8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