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2017년 새봄맞이 대청소 실시
- 3월 22일 공공 및 민간분야를 포함한 도봉구 전 지역에서 새봄맞이 일제 대청소 실시

도봉구는 3월을 새봄맞이 구민 대청소의 달로 정하고, 겨우내 쌓였던 찌든 때를 제거하여 구민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새봄을 맞이할 수 있도록 공무원, 주민, 직능단체, 환경미화원 등 1,000여명이 함께 참여하여 재래시장 및 주택가 뒷골목, 지하철 역사 주변 등 공공 및 민간분야를 포함한 도봉구 전 지역에서 새봄맞이 일제 대청소를 3월 22일에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번 대청소 행사는 서울클린데이 행사의 일환으로 실시하게 되는데, 각 동 주민센터는 각 동의 청소 취약지역 폐기물 수거 및 행정차량을 활용한 골목길 물청소 작업도 같이 실시하게 되고,

구청 직원들은 각 국별 책임구역을 지정하여 청소를 실시하게되며, 다중 이용시설인 쌍문역 주변(소피아호텔 앞)에서는 이동진 구청장과 쌍문3동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가로변 청소는 물론 난립한 첨지류 등의 제거작업을 병행하여 실시할 예정입니다. 

또한 주요시설물 관리부서에서는 3월 한 달동안 건물, 가로시설물 주변의 폐기물 수거와 동시에 찌든 때를 제거하는 물세척 작업을 실시 할 예정이며, 주요도로변에 퇴적된 모래, 토사, 폐기물 및 미세먼지를 제거하기 위해 진공노면 청소차량 4대, 고압살수차량 6대, 진공분진청소차량 2대를 동원하여 도로변을 세척 청소하게 됩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새봄맞이 대청소를 계기로 구민 모두가 내 집․내 점포 앞은 스스로 청소하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구민모두가 도봉사랑 애향심을 불러일으키고자 한다” 고 말하며 많은 구민의 참여를 부탁했습니다.


○ 
문의전화 : 도봉구청 청소행정과(☎ 2091-326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