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긴급 주거상실 가구 위한 ‘디딤돌주택’ 운영
- 화재·수해 등 긴급위기로 인한 주거상실 가구에 임시 주거지 제공

도봉구가 화재, 수해 등 긴급위기로 주거를 상실한 저소득 구민에게 임시 주거지를 제공하는 응급순환용 ‘도봉디딤돌주택’을 6월부터 본격 운영합니다.

 

‘도봉디딤돌주택’은 민선6기 4대 구정목표로 내건 생활 속에 작동하는 안전·안심도시 비전에 따른 사업입니다.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각종 재난 재해로 인한 주거 상실 가구에 임시로 머물 수 있는 주택을 제공하며, 현재 한국토지주택공사의 유휴주택을 임대, 2호까지 리모델링하여 운영합니다. 추후 쌍문동, 창동 지역을 포괄할 수 있는 장소에 2개소를 추가 마련할 예정입니다.

 

입주 자격은 긴급위기 발생일 현재 도봉구에 거주하며, 주민등록상 도봉구 주민으로서 소득은 기준 중위소득 75% 이하여야 합니다. 입주 경합이 있을 시, 도봉디딤돌주택 운영위원회 심의를 통해 입주를 결정합니다.

 

보증금 및 임대료는 무상이며, 공과금 및 실입주비용은 입주자 부담입니다. 임시거주이므로 입주기간은 3개월에서 최대 6개월까지 가능합니다.

 

이동진 구청장은 “급작스런 재난·재해로 주거지를 상실할 경우 고시원, 여관 등 비정형 주택에 거주하게 되는데, 이러한 문제 해소에 ‘도봉디딤돌주택’이 기여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며 “주민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연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 관련 문의 : 생활보장과 (☎ 02-2091-334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