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제22회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 “여성학자 박혜란 특강, 체험부스 등 볼거리 풍성”

도봉구가 제22회 양성평등주간(7월 1~7일)을 맞아 ‘여성과 더불어 건강하고 안전한 행복한 도봉’을 주제로 ‘제22회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합니다.

 

이번 기념행사는 주민들에게 양성평등주간의 의미를 알리고 남녀 모두가 더불어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도봉구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기념식은 7월 4일 화요일 오후 2시 구청 대강당에서 폭소클래식 콘서트 ‘얌모얌모’ 공연을 시작으로 막이 오릅니다.

 

이어 도봉구 양성평등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에게 도봉구 양성평등상을 수여합니다. 표창은 양성평등 실현, 여성친화정책 활성화, 여성인권 및 안전 강화 등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입니다.

 

박혜란 여성학자를 초빙해 ‘여성, 당신의 미래를 디자인하라’라는 주제로 특강도 진행됩니다. 나와 내 가족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서 여성 자신의 주체적 삶을 미리 계획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같은 날 도봉구청 광장에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여성단체연합회, 도봉경찰서, 한일병원, 서울동북여성민우회 등 다양한 단체와 기관이 운영하는 체험 및 홍보부스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여성건강, 여성안전, 여성일자리, 더불어 함께 살기 등 4개 분야를 주제로 한 체험부스 20여 개가 운영될 예정입니다.

 

이 밖에도 2016년 양성평등디자인 공모전과 성매매 방지 공모전 수상작을 구청 로비에 전시하고 직원 대상 찾아가는 아버지 교실 특강, 여성 영화 상영, 북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양성평등주간동안 실시합니다.

 

이동진 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남녀 모두가 평등한 책임과 권리를 인식․공유하여 성평등한 문화를 확산시키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 관련 문의 : 여성가족과(☎ 02-2091-310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8명 평가 / 평균 4.9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