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장애인 복지혜택 확대 나선다” 도봉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 재활치료, 평생교육, 문화와 여가 지원, 취업 지원 등 다양한 복지 사업 진행 예정

도봉구에‘도봉장애인종합복지관’이 건립되어 9월 4일 개관을 앞두고 있습니다.


구의 오랜 숙원사업이던 장애인종합복지관 건립은 2013년 계획 수립 이후 서울시 심사와 설계 공모를 거쳐 2015년 11월 착공을 시작으로, 1년 9개월 간의 공사 과정을 마쳤습니다.


장애인 재활치료, 평생교육, 문화와 여가 지원, 직업 교육, 취업 지원, 가족 지원, 장애인보장구 사업 등 다양한 장애인 복지 사업이 이곳에서 운영될 예정입니다.


위치는 도봉구 마들로 664-23(도봉구청 북쪽)이며 지하1층, 지상4층, 연면적 2,099.6㎡(대지면적 1,205.7㎡, 주차면수 11면)규모로 강당, 방송실, 식당, 재활운동실, 정보화교육실, 햇살정원, 카페 등의 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용 대상자는 장애인 및 가족으로 장애인 복지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9월 11일에는 복지관 초기프로그램 사업설명회가 개최되고, 프로그램 이용 접수 역시 11일부터 받을 예정입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개관으로 도봉구 거주 장애인들의 불편이 상당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심하고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들을 마련하여 도봉장애인종합복지관이 지역 내 장애인 복지를 한 단계 증진시키는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 관련 문의 : 노인장애인과 (☎ 02-2091-308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