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우리의 이웃을 찾아갑니다” 도봉구의 드림산타 대작전!
- 7명이 한 조 되어 140가정 깜짝 방문해 선물 증정 및 이벤트 실시

도봉구는 지난 21일 목요일 구청 2층 대강당에서 드림산타 출정식을 개최했습니다. 5년째 이어지고 있는 행사로, 올해는 민간복지거점기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쌍문동·창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 총 230여 명이 드림산타로 출정했습니다. 
 

이들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7명이 한 조가 되어 관내 사례관리대상 및 드림스타트 아동, 주민센터의 추천을 받은 저소득 아동과 독거어르신 등 총 140가정을 깜짝 방문했습니다.


아동들이 평소 가지고 싶었던 선물을 준비해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함께 전달했으며, 희망을 전하는 소망편지 읽어주기, 캐롤송 함께 부르기 등으로 이웃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전했습니다.
 

드림산타 행사는 전액 후원으로 진행되며, 16개 민간복지거점기관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친환경 나눔텃밭 경작자 일동, 호남향우회 도봉청년부 등 총 19개 기관이 참여해 관내 여러 기관이 모여 선물 및 차량 지원, 산타 참여 봉사 등 주민이 주도하고 이끌어가는 복지사업으로서 의미가 크다고 전했습니다.
 

이동진 구청장은 “올해도 드림산타와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고 따뜻한 연말을 보내셨으면 한다”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기 위해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하는 드림산타 행사를 계기로 건강한 나눔문화가 도봉구 곳곳으로 전파되길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 관련문의 : 복지정책과 (☎ 2091-302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