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23일까지 신청 받아
- 아동‧청소년의 정서 및 행동 문제 해결로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실시

도봉구는 아동, 청소년의 정서행동 문제해결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2018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의 이용자를 모집합니다.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140% 이하, 문제행동 위험군에 속하는 만 18세 이하 아동‧청소년으로, 신청서와 바우처 발급 동의서를 작성하여 신분증, 건강보험증 사본 등을 첨부한 후 1월 23일까지 동 주민센터에서 접수하면 됩니다.
 

이용자들은 향후 ‘사회서비스이용 및 이용권 관리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라 등록된 기관을 통해 심리상담, 언어치료, 놀이치료, 학습치료, 미술치료, 음악치료, 감각통합치료 등을 제공받게 될 예정입니다.
 

지원기간은 2018년 2월부터 총 12개월이며, 서비스 비용 중 본인부담금을 제외한 일부금액을 소득에 따라 등급 별로 차등 지원하며 단, 영유아발달지원서비스, 발달재활서비스사업과 동시 이용은 불가합니다.
 

구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이 몸소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할 것”임을 전했습니다.
 

한편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중앙정부가 전국을 대상으로 일괄적으로 실시하는 국가주도형 서비스 제공 방식에서 탈피, 지자체가 지역 특성과 주민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기획, 발굴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용자에게는 현금이 아닌 이용권(바우처)을 발급하여 원하는 서비스와 제공기관을 선택하도록 해 좋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 관련문의 : 여성가족과 (☎ 2091-314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