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재활용품 분리배출, 공무원이 앞장섭니다” 공공기관폐기물 제로화사업 본격 추진!
- 다회용 컵 보급, 이동식 분리배출함 운영, 사무실 내 품목별 분리수거 실시하고 있어

도봉구는 2월 14일, 재활용품 분리배출로 폐기물 발생을 줄여 지속가능한 도봉을 만드는데 도봉구 공무원들이 앞장설 것임을 밝혔습니다.
 

공공기관 폐기물 제로화를 본격 추진 중인 도봉구는 전 직원 대상 분리수거 실천을 돕기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각 부서별 담당자를 지정하여 재활용품 분리배출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1회용 컵 사용이 많은 장소에 종이컵과 뚜껑을 분리배출 하도록 홍보하고, 전 직원에게 지속가능발전과가 보급한 다회용 컵 사용을 권장했습니다.
 

아울러 구청사 내 이동식 분리 배출함을 대여할 수 있도록 해 행사 개최 시 구청을 내방한 구민들이 품목별 분리배출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이외에도 사무실에서 품목별 분리수거를 실시할 수 있도록 쓰레기통을 보완, 청사 내 모든 공무원이 365일 분리배출을 생활화할 수 있게 돕는 중입니다.
 

이동진 구청장은 “자연순환 사회, 사람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도봉을 만들기 위해 공공기관이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이고자 한다”며 “구민 여러분께서도 분리배출 실천에 적극 참여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습니다.

 

▢ 관련문의 : 청소행정과 (☎ 2091-327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