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서울시‘저탄소생활 실천운동 사업’ 최우수구 선정!
- 사용 실태 진단, 기후 변화 교육 등 실시하여 온실가스 감축 효과 거둬


도봉구는 서울시 주관 ‘서울의 약속 시민실천단-2017년 자치구 저탄소생활 실천운동’사업에서 최우수구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었습니다.
 
 

저탄소생활 실천운동은 ▲ 비산업부문 온실가스 진단․컨설팅 ▲서울의 약속 시민실천단 운영 ▲기후 변화교육 프로그램 운영 ▲그린리더 양성 등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 절감‧생산을 위한 시민의식 확산 사업입니다.  
 

도봉구의 경우, 에너지 소비량이 많은 가정 및 사업장 250개소에 방문하여 사용 실태를 진단하고 맞춤형 에너지 절약 방법을 안내하여 전기, 가스, 수도 에너지 등을 절감하는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아울러 유아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14,484명을 대상으로 총 835회 기후변화 교육을 실시하여 온실가스 감축, 기후변화 대응 등에 대한 역량을 키운 바 있습니다.  
 

2017년도에는 전체 구민의 23%(사업장의 경우 40%)가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하여 서울시 평가 최우수구로 선정되었으며 최근 5년 연속 수상구에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습니다. 게다가 미니태양광을 1,427가구에 보급하여 서울시에서 세 번째로 많은 성과를 거두기도 하였습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에너지절약 및 기후변화 대응에 앞장서 주신 구민들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도시, 자연과 사람이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도봉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임을 전했습니다. 
 

한편 도봉구는 2004년 대비 2015년 1인당 전력사용량이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유일하게 감소한 에코프랜들리(eco-friendly) 도시로 타 지자체의 모범이 되고 있습니다.

 

▢ 관련문의 : 환경정책과 (☎ 2091-323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6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