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재활용품 분리배출? 어렵지 않아요~” 도봉구, 초등학생 자원순환 교육 실시
- 종이컵 등 만들기, 커피 찌꺼기 활용 점토 만들기 등 학생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도봉구는 지역 내 23개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과 쓰레기 감량의 중요성 인식 제고를 위한 ‘자원순환 실천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3월부터 12월까지 진행 예정인 이번 교육은 초등학교별로 학년별 수업, 학급별 수업, 동아리별 수업 등 희망하는 분야를 신청 받아 40분~80분간 열립니다.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수업 진행을 위해 도봉환경교실의 찾아가는 그린스쿨 전문 강사가 ‘종이컵 등 만들기’, ‘커피찌꺼기 활용 점토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참여율이 우수한 초등학교를 선정하여 국내 최대 업사이클링 문화공간 ‘서울새활용플라자(서울시 성동구 용답동)’를 방문하고 자원순환 교육을 펼치고자 합니다. ‘업사이클링’이란 쓰임을 다하고 버려지는 자원에 디자인을 더해 새로운 쓰임을 만드는 활동을 말하며, ‘새활용’은 업사이클링의 우리말입니다.
 

이동진 구청장은 “어려서부터 자원의 소중한 가치를 깨닫고 생활 속에서 재활용품을 분리 배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조기 교육이 필요하다. 지속가능한 도봉,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도시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하였습니다.

 

▢ 관련문의 : 청소행정과 (☎ 2091-327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