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2018 건물․주택에너지효율화(BRP) 사업’ 융자 지원
단열창호, 내외벽 단열재, 냉방용 창유리필름, LED조명교체 등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에너지이용 합리화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에너지절약설비 설치 시 주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건물․주택 에너지효율화(BRP)융자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에너지효율화사업BRP(Building Retrofit Project)은 건물의 에너지 시설 및 생산시설을 설치하여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키는 사업을 말한다.

지원은 사용승인일 3년 이상 경과한 건물 또는 주택의 단열창호, 내․외벽 단열재, 냉방용 창유리필름, 차열도료, 자가열병합 발전시설 설치, 냉․난방 휴율향상 공사, LED조명교체, 고효율 변압기, 고효율 인버터․송풍기, 주택 및 건물의 신재생에너지 등 에너지절약설비 설치 작업들에 대해 융자를 지원한다.

지원조건은 연리 1.45%(고정금리, 조기상환 수수료 없음), 8년 균등분할상환 조건으로 주택 1가구당 최대 1500만원, 건물은 최대 20억 원까지 가능하다.


 
신청은 서울시융자신청시스템(https://brp.eseoul.go.kr/FUND/)에 가입해 ‘시공계약 체결 및 융자신청’을 하면, 융자신청 사업의 적합성․타당성 등을 검토하고 융자추천금액을 결정하는 ‘융자 심의․추천’을 진행한다.

‘융자 심의․추천’을 통과한 신청자가 공사를 완료하면 ‘대출신청 및 심사’를 갖고 대출이 확정되면 융자를 실행하게 된다. (단, 융자취급 금융기관의 대출심사 결과에 따라 융자 실행되므로 금융기관 대출부적격자는 융자 추천됐어도 지원이 불가하다.)

신청기간은 12월 8일까지지만 서울시의 융자규모 150억 원이 소진되면 조기에 사업이 종료될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에너지 절감 및 신재생에너지 전환들의 에너지 효율화 사업은 더 좋은 환경을 미래세대에게 물려주기 위한 노력일 것”이라면서 “건물에너지 효율화사업 추진을 통해 에너지 절약을 실현하고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구는 에너지절감을 통한 에너지복지를 실현시키기 위해 모든 유형의 건물 및 주택(아파트포함)에너지효율화 사업을 확대시행하고 있다. 특히 노후 아파트 단열창호교체등 주택부분의 에너지효율화사업 저변확산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7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