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엄마 아빠랑 뚝딱뚝딱 ‘제2회 도봉구 가족요리 대회’
지역 어려운 이웃들에게 직접 만든 요리 나누며 가족단위 자원봉사 활동도 진행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오는 9월 15일 도봉중학교 운동장에서 ‘제2회 도봉구 가족요리 대회’를 개최한다.

구는 이번 행사를 가족과 함께 요리를 만드는 과정을 통해 가족애를 다지는 시간을 갖고, 정성스럽게 요리한 음식들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직접 전달하면서 가족단위 자원봉사활동의 기회를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요리 대회는 ‘돼지고기 또는 닭고기를 활용한 나눔요리’와 ‘우리 가족만의 비밀 레시피가 담긴 초간단 요리’ 2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행사에 사용되는 재료는 이마트 창동점에서 후원하기로 했다.

‘제2회 도봉구 가족요리 대회’는 관내 거주 초‧중‧고등학교 자녀를 둔 가족이면 누구나 신청해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9월 5일까지 구청 홈페이지 또는 도봉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csm2017@dobong.go.kr)로 접수하거나, QR코드()를 활용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시상은 봉사상 1팀, 나눔상 2팀, 화목상 3팀, 사랑상 7팀을 선정해 이마트 창동점에서 후원한 상품권 30만원 등 총 111만원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행사는 요리 대회 외에도 참여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보물찾기, 퀴즈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와 자원봉사자들이 손수 준비한 자장면도 함께 나눌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가족이 함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요리도 만들고 가족과의 소중한 추억도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구민들이 친근하게 자원봉사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

▲지난해 진행된 제1회 도봉구 가족요리 대회에
참여한 가족 모습

▲제2회 도봉구 가족요리
대회 포스터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