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도봉구, 주민 이용편의 반영한 자치회관 홈페이지 개편
현장 접수만 가능했던 자치회관 강좌 프로그램 인터넷 접수 가능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주민들의 이용 및 접근 편의를 위해 자치회관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이번 개편에 따라 자치회관 홈페이지(http://jachi.dobong.go.kr/jumin/default.aspx) 상단 메뉴에 마을활력소(쌍문1동 효자마루, 방학1동 학둥지, 방학2동 너나드리, 방학3동 은행나루, 창4동 두루샘, 창5동 창오랑) 섹션을 별도로 분리했다.

 

마을활력소 메뉴를 통해 각 마을활력소를 소개하고, 시설 개요 및 프로그램 운영 현황 등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해 주민들이 필요에 따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기존의 주민자치위원회가 자치역량과 권한을 강화한 주민자치회로 전환됨에 따라, 주민자치위원회와 주민자치회 관련 내용들도 비교를 통해 주민들이 알기 쉽도록 구성했다. 각 주민자치위원 등에 대한 인적사항 및 임원진 구성 등을 공개하여 해당 동 주민자치(위원)회에 대한 정보도 보완했다.

 

특히 이번 개편에 따라 각 동 자치회관에서 진행되는 강좌 프로그램에 대한 접수도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직접 현장에서 진행되었던 동 자치회관 강좌 프로그램 접수를 인터넷을 통해 가능하도록 개편해 직장인, 학생 등 주민센터 운영시간에 방문이 어려운 주민들도 교양강좌를 접수 할 수 있도록 했다.

 

이후 구는 현재 자치회관 홈페이지의 강좌 프로그램 인터넷 접수를 도봉구 통합예약사이트(http://yeyak.dobong.go.kr) 한 곳으로 통합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자치회관 홈페이지 디자인 개편을 통해 최신 트렌드와 구조를 적용한 직관적인 디자인 및 큰 글꼴 사용으로 주민이 한 눈에 쉽게 자치회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개편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자치회관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주민들에게 정확하고 신속하게 정보를 제공하고, 더 많은 주민들이 편리하게 다양한 자치회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사진

▲(사진) 도봉구 자치회관 홈페이지 메인화면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