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도봉구 소식

  • 도봉구 소식
노후준비 가이드, 도봉구립 학마을도서관 APPLE 특성화 프로그램

노후준비 가이드, 도봉구립 학마을도서관 APPLE 특성화 프로그램

학마을도서관 APPLE 특성화 프로그램

- PrideEconomy 프로그램 은퇴 후 인생설계’, ‘행복100세 인생설계 자산설계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준비를 위한 가이드라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학마을도서관은 ‘도봉구립도서관 중장기발전계획(2019-2023)’ 지역밀착형 도서관 특성화 2차 계획에 따라 인문학을 중심으로 장서를 구축하고, 중장년의 삶을 지원 할 수 있는 APPLE 특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APPLE 특성화 프로그램은 Active(활동성 및 사회참여), Pride(자존감 및 자신감 향상), Peace(사회적 안정과 통합), Luxury(개인의 가치와 사회적 가치 제고), Economy(경제적 가치 제고) 다섯 단어의 약자다.

 

10월에는 중장년층의 노후준비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APPLE 특성화 프로그램 5개 주제 중 Pride와 Economy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달에 진행하는 ‘은퇴 후 인생설계’ 프로그램은 여행 작가이자 저널리스트인 김정은 작가의 강연으로, 40~60대 중장년 12명을 대상으로 한다.

 

오는 10월 22일(1차) ‘잃어버린 내 삶의 파이를 찾기 위한 질문과 방법’과 10월 29일(2차) ‘나다운 일 찾기로 시작하는 창직생활 설계도’를 주제로 한 강연을 한다. 학마을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단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 수업으로 변경 할 수 있다.

 

‘행복100세 인생설계 자산설계’ 프로그램은 트러스트 자산운용 포럼 강창희 대표의 강연으로 10월 23일과 30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40~60대 중장년 30명을 대상으로 참가비는 무료다.

신청은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www.unilib.dobong.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학마을도서관으로(☎02-955-0655) 문의 하면 된다.

 

학마을도서관은 프로그램과 함께 APPLE 특성화 도서들을 4층 학습 공유 공간(Learning Commons) 특성화 서가에 비치하고 있어 도서열람과 대출이 가능하다.

도봉문화재단 관계자는 “고령화시대인 요즘 중장년층과 은퇴자들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노후준비와 인생설계, 자산설계 준비할 수 있는 학마을도서관 APPLE 특성화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 관련문의 : 도봉문화재단 학마을도서관 02-955-0655

▲ 학마을도서관 ‘은퇴 후 인생설계’ 프로그램 안내 포스터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