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 참여마당
도봉구, 그림책으로 나누는 육아 ‘북스타트 부모교육’ 진행
함께 읽고, 함께 자라는 ‘그림책이 알려주는 행복한 육아’

9월27일~10월11일까지 매 금요일 ‘북스타트 부모교육’ 프로그램 운영

○ 그림책을 읽으며 아이의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 방법 공유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11일까지 매주 금요일 도봉구청 M4층 위당홀에서 ‘2019 북스타트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북스타트 부모교육’은 학부모는 물론 자녀가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그림책을 활용한 다양한 독후활동을 안내하고, 어릴 때부터 올바른 독서습관을 만들어 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 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뿐 아니라, 육아에 지친 부모를 위한 ‘그림책 테라피’ 시간도 진행된다. 여기서는 자녀양육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부모들이 함께 이야기를 공유하고, 공감하며 그림책을 통해 위로받는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북스타트 부모교육’의 프로그램은 △엄마를 위한 그림책 마음 테라피 △아이와 함께 그림책 일상 예술 △북스타트와 품앗이 공동육아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오는 9월 2일부터 도봉구홈페이지(www.dobong.go.kr→참여→인터넷접수/예약)에서 신청하면 되며,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북스타트 부모교육’이 영유아 부모들에게 자녀의 올바른 독서교육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자녀의 독서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구는 공공도서관에서 영유아 대상으로 책꾸러미 배부뿐만 아니라 책놀이 연계프로그램, 자원활동가 양성교육, 부모교육 등 다양한 북스타트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다.

 



□ 사진

▲도봉구 책놀이 연계 프로그램 진행 모습

(지난 3월 21일)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0명 평가 / 평균 0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