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그린푸드존 식품 안전 지킴이가 떴다!
도봉구, 신학기 대비 어린이 기호식품취급업소 지도․점검


○ 도봉구, 2월 23일부터 27일까지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식품조리․판매업소 지도․점검 실시
○ 음식점, 편의점, 문구점, 학교매점 등 어린이 기호식품 취급 업소 대상
○ 무신고 영업, 유통기한․보관기준 등 준수여부, 정서저해식품 판매 등 점검


도봉구가 신학기를 맞이하여 어린이 기호식품의 위생적인 환경조성과 안전한 식품제공을 위해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식품조리·판매업소에 대하여 2월 23일부터 27일까지 지도·점검을 실시했다.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식품조리·판매업소에 대한 지속적인 단속으로 불량식품 유통이 감소추세에 있으나, 학부모의 불안감이 지속되고 있고 저가 어린이 기호식품의 경우 질 낮은 원료사용 및 비위생적 제조 가능성이 잠재되어 있어, 음식점, 편의점, 문구점, 슈퍼마켓, 학교매점 등 어린이 기호식품을 주로 취급하는 업소를 대상으로 지도·점검했다.

어린이 기호식품 취급업소 무신고 영업, 유통기한 경과 제품 진열 판매여부, 표시기준, 보관기준 및 취급기준 준수여부, 정서저해식품 판매 여부 등을 지도‧점검 했으며, 특히 학교매점 및 우수판매업소에 대하여는 고열량‧저영양식품 판매여부를 집중 점검했다.

배은경 도봉구보건소장은 “부정불량식품 사각지대에서 유통되고 있는 어린이 기호식품 취급업소 점검을 통해 자라나는 도봉구 꿈나무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먹거리 제공과 위생적인 식품판매 환경조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도‧점검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문의 : 보건위생과(☎2091-446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6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