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암! 바로 알고, 미리 알면 이긴다”
도봉구보건소, 암건강대학 2015년 1기 과정 운영

도봉구 암건강대학 폐암강의를 듣고 있는 주민들

 
한국인 사망 원인 1위 ‘암’. 하지만 올바로 알고 재빠르게 대처하면 얼마든지 관리가 가능합니다. 도봉구 보건소는 지역사회 주민에게 암에 관한 올바른 의료정보를 제공하고자 ‘2015년 암건강대학 1기’를 운영합니다.

‘암건강대학’은 도봉구와 한전병원 간 보건사업 협약체결을 계기로 시작됐어요. 알기 쉬운 암 정보를 제공하고 주민의 의료접근성을 향상시키면서 구민의 건강 증진과 질병 예방에 기여해 왔습니다.
 
이번 암건강대학은 4월 8일부터 4월 29일까지(4주간)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보건소 7층 대강당에서 운영합니다. 선착순 70명이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강의에서는 5대암(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과 기타암(갑상선암, 폐암, 비뇨기계암 등)에 대한 최신정보는 물론 암관련 식이요법 등 암에 대한 다채로운 내용을 접할 수 있는데요. 한전병원 소속 전문 의료진 9명이 강의를 담당합니다.

강의 3주차에는 건강음료세트를, 4주 전 과정을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마지막 주에 신장초음파 검사 기회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암건강대학 참여 문의는 도봉구보건소 의약과(☎2091-4523)로 해주세요.

□ 관련 문의 : 도봉구보건소 의약과(☎2091-452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