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금연, 성공하세요!”
도봉구, 금연 성공한 구민에 5만원 인센티브 지급

도봉구 보건소 금연 상담

담배 가격도 깡패처럼 올랐는데 자꾸만 손가락이 담배를 찾으니 하는 수 없이 부자 코스프레(?)에 돌입하신 분들도 계실 터이고, 굳은 의지를 갖고 도봉구보건소 금연클리닉에 등록은 했으나 오년 십년 애지중지한 녀석과의 이별이 아쉬워 흡연라이프를 연장 중인 분들도 계실 텐데요.

담배를 끊으면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이 여러분께 찾아갑니다. 도봉구가 보건소 금연클리닉 6개월 금연성공자에게 5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제공한답니다. 이는 정부의 담뱃값 인상 이후 금연클리닉 등록자가 전년대비 3배 이상 증가한 가운데 금연결심자가 중도에 포기하지 않도록 지원해 도봉구의 흡연율 저하로 이어가기 위함인데요.

2015년 1월 1일 이후 도봉구보건소 금연클리닉에 등록하신 분들로,
① 등록 후 6개월간 6회이상 직접 상담 받은 자 ②일산화탄소 측정 2회 실시(12주, 6개월) 결과 '3ppm이하' ③니코틴 소변검사 2회 실시 (12주, 6개월) 결과 '음성'

① ~ ③ 번 요건을 모두 충족하신 분들은 5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이와 더불어 구는 구민의 금연 지원 접근성 향상을 위해 금연세이프약국, 보건지소 금연클리닉, 토요 금연클리닉(매주 토요일 09:00~13:00)을 운영하고 금연 치료 의료기관을 안내하는 등 금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였으며, 금연상담사도 충원하였답니다.

□ 관련 문의 : 도봉구보건소 금연클리닉(☎2091-4628~30), 도봉구보건소 보건정책과(☎2091-442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