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예방 및 확산 방지 총력

메르스 긴급 대책회의


도봉구는 메르스 확산 방지 대책을 마련하고자 지난 7일과 8일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이 자리에선 구청장 이하 메르스 관리 대책본부 관계자들이 분야별 세부 대책을 논의했습니다.
상황이 진정될 때까지 매일 대책회의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도봉구는 자택격리자에 대해 1인 1담당제로 매일 2회씩 유선 확인 및 방문 확인을 통한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지속적으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질병보건통합시스템 명단을 확보해 중동지역 입국자를 대상으로 매일 발열여부를 체크하는 등 추적조사를 실시하고, 의심환자가 발생할 경우엔 즉시 격리조치를 할 예정입니다.

구는 그 동안 메르스 예방을 위해 의료기관에 '메르스 의심환자 내원시 행동지침 및 대응지침'을 배부하고
병원 내 감염관리자에 대한 비상연락망을 파악 정비했으며,
경찰서, 소방서, 병원 등 의료기관에 방역물품을 배부했습니다.
경로당, 어린이집, 다중이용시설 등에도 마스크, 개인보호 장비, 손소독제 등의 방역 물품을 추가 확보해 배부하고 메르스 감염 예방 수칙 홍보에도 만전을 기할 방침입니다.
이와 함께 메르스의 위험으로부터 구민들이 안전해질 때까지 각종 행사를 자제․연기하고 개최가 불가피한 구민참여 행사는 규모를 축소해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미 지난 6월 5일 개최 예정이었던 환경의 날 행사를 취소했으며, 8일 대학입시 전략 설명회도 취소했습니다.
15일 개최 예정인 ‘공유다이어트 이야기 강연’또한 일정을 연기했습니다.
앞으로 메르스 추이에 따라 각종 행사나 강좌 등을 자제 또는 잠정 연기할 것입니다.

적시에 정확한 정보가 제공되지 않아 구민의 불안이 가중된 만큼 메르스에 관한 모든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메르스 접촉자 관리현황 등은 매일 구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습니다.
-주소: http://www.dobong.go.kr/integrity/mers/default.asp

앞으로도 메르스의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 관련 문의 : 홍보전산과(☎2091-265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3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