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가리지도 않아요, 남기지도 않아요!’
도봉구, ‘가족과 함께하는 푸드하모니 다 먹는 영양캠프’ 운영 인기 모아

‘가족과 함께하는 푸드하모니 다먹는 영양캠프’ 튼튼놀이에 함께 참여하고 있는 가족들


도봉구가 어린이들의 채소 편식 습관을 교정하고 균형있는 영양 관리로 어린이 건강 챙기기에 나섰습니다.

도봉구가 운영하는 ‘도봉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지난달 23일 관내 미취학 어린이 가족을 대상으로 어린이 채소편식교정 프로그램인 ‘가족과 함께하는 푸드하모니 다 먹는 영양 캠프’를 진행했는데요.
 
덕성여자대학교 내에 위치한 ‘도봉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진행된 영양 캠프에는 도봉구 미취학 어린이 가족 33명이 참여해 ‘도봉이는 건강지킴이’ ‘채소야 놀자’ ‘영양듬뿍 요리cook’ ‘채소 건강튼튼 놀이터’ 4가지 주제로 채소 편식도 교정하고 음식물 쓰레기도 줄이는 체험을 했습니다.

배우고, 요리하고, 놀면서 익히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하면서 가족들은 새싹 화분 컵밥, 개구리 무쌈말이, 영양 채소나무 요리 등 함께 직접 만든 요리로 점심을 하며 자연스럽게 채소에 대한 편식을 교정하고, 음식을 남기지 않고 다 먹어 환경을 지키고, 음식을 나눠 먹으며 배려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조윤옥 도봉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중심형 교육으로 어린이의 흥미를 이끌어내 올바른 식습관을 유도함으로써 어린이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도봉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영양캠프는 올해 2년째 운영 중이며, 높은 호응 속에 매년 학부모의 요구에 부응하여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도봉구에서는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건강한 밥상머리 교육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등 적극적으로 활동해 나갈 계획입니다.

※ 도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http://ccfsm.foodnara.go.kr/dobong/
(☎02-901-8742, 8744, 8745)

□ 관련 문의 : 도봉구보건소 보건위생과(☎2091-446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6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