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준비물 필요 없습니다. 열심히 운동할 의지만 가지고 오세요!’
도봉구 보건지소, ‘굿데이 건강 아카데미’ 운영

건강에 관심이 많은 요즘 창동보건지소에서 20세에서 65세 주민들을 대상으로 지난 2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굿데이 건강 아카데미’ 프로그램이 주 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굿데이 건강아카데미 운영 모습

‘굿데이 건강 아카데미’는 운동에 관심이 있는 모든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기수마다 테마를 정해 운영하고 있답니다. 1기는 집에서 할 수 있는 자가 운동교실, 2기는 낙상 예방교실, 3기는 근골격계 질환 예방교실로 진행합니다. 3개월 과정으로 기수마다 30명을 모집합니다.

프로그램은 매주 화, 목(화요일 오후 4시30분~6시, 목요일 오후 1시30분~3시 운영) 요일 운동처방사와 함께 하는데요. 세라밴드를 이용한 근력운동, 밸런스 쿠션을 이용한 평형성 및 균형 운동, 맨몸으로 할 수 있는 운동을 실시합니다. 특히 프로그램 전 후 체성분 검사와 대사증후군 검사를 실시하여 운동 전·후의 변화된 효과를 알 수 있다고 하네요.

지난 7월 2기 수료자의 체지방량이 평균 2kg 감소, 최대 4kg 감소된 반면 근육량은 증가하였으며, 평형성 테스트인 눈감고 외발서기도 평균 5초 증가했답니다.

집에서도 언제든지 운동을 할 수 있게 운동방법을 쉽게 설명해주고, 대상자들에게 세라밴드와 운동방법이 담긴 동영상 등을 배포해 프로그램이 종료된 후에는 일상 속에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이끌고 있습니다. 또한 기수마다 전문강사를 초빙해 고혈압, 당뇨와 같은 만성질환과 운동의 영향에 대한 건강강좌도 실시합니다.

나이, 성별과 관계없이 근력운동을 올바르게 실시하면, 대사증후군 요인이 긍정적으로 향상될 뿐만 아니라 근력 및 체력이 증가하게 되고 삶의 질을 높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굿데이 건강아카데미’ 신청 문의는 도봉구 보건지소 만성질환관리실(☎02-2091-5469)로 해주세요.

□ 관련 문의 : 보건지소 만성질환관리실(☎02-2091-5469)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50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