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민 힐링 프로젝트 '누구에게나 엄마가 필요하다'
- 전문가에 의한 권위적, 수직적 치료에서 벗어나 주민이 주민을 치유하는 ‘치유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

도봉구가 주민들의 마음건강 지키기 힐링 프로젝트로 ‘누구에게나 엄마가 필요하다’를 운영합니다.  

‘누구에게나 엄마가 필요하다’는 ‘엄마’라는 상징적인 존재를 통해 주민들이 자존감을 높이고 삶의 가치를 일깨워 당당하게 세상에 나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프로젝트입니다. ‘나’라는 존재를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마주함으로써 우리 내면에 존재하는 힘을 통해 스스로를 치유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집니다.  

전문가가 일반인을 치유하는 권위적, 수직적 치유에서 벗어나, 치유를 경험한 주민이 또 다른 주민을 치유하는 ‘깊고 소박한 치유 릴레이’ 방식으로 운영되는 점이 주목할 만한 점입니다.

힐링 프로젝트는 4월 21일부터 6주간 매주 금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보건소 강당에서 진행되는데, 30대 중반부터 65세까지, 힘들 때 스스로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싶거나, 자신의 문제를 직면하고 치유받고 싶은 도봉구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참가자들은 매주 1회씩 총 6주간 ▲내 인생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 ▲내 인생에서 가장 추웠던 날 ▲내 인생에서 가장 잊을 수 없는 밥상 ▲내 인생에서 가장 잊을 수 없는 한 마디 ▲평생 한번도 입 밖으로 꺼내지 못했던 상처 등을 주제로 이야기하게 됩니다. 한 명이 이야기하면 나머지는 경청하며 자신의 얘기처럼 공감하고 위로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오는 14일까지 20명을 모집하며 보건소 6층 지역보건과에 방문하거나, 전화(02-2091-4582~3) 또는 이메일( jwlee0001@dobong.go.kr )로 신청하면 됩니다.

김상준 보건소장은 “치유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참여자들이 잃어버린 자존감을 회복하고 스스로 힐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치유의 공기가 확산되어 마음이 건강한 도봉구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 관련 문의 : 지역보건과 (☎ 02-2091-458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