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2017. 도봉구민 건강축제 개최
- 5월 19일, 성균관대학교 야구장에서 구민의 날 기념 ‘도봉구민 건강축제’ 개최

도봉구가 오는 5월 19일 성균관대학교 야구장에서 구민의 날을 기념, 구민 한마음 체육대회와 함께 ‘도봉구민 건강축제’를 개최합니다.

 

이번 축제는 ‘도봉구민 건강약속 3.3.3.체험(지키자! 삼가자! 함께하자!)’을 주제로, 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 및 지식을 체험할 수 있는 건강체험관과 건강정보관으로 구성됩니다.

 

걷기, 싱겁게 먹기, 흡연·과음·단음식 절제 등 건강생활 실천을 다짐하며 구민 건강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건강체험관에서는 올바른 걷기 보행측정 및 교육, 1830 손씻기, 금연클리닉, 짠맛·단맛 미각테스트, 혈압·혈당 측정, 손끝으로 알아보는 모세혈류 확인, 심폐소생술 체험, 알코올 선별 검사 및 음주고글 체험, 임부 체험 및 모유 수유 방법 안내, 비만조끼 체험 등을 해볼 수 있습니다.

 

건강정보관은 올바른 의약품 사용 교육, 마음건강검진 및 스트레스 관리, 치매 상담, 장애극복 홍보, 흡연 폐모형 전시 등으로 구성됩니다. 부대행사로는 ‘도전! 건강 골든벨을 울려라’, ‘오늘의 걸음왕을 찾아라’ 등 이벤트존을 마련,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김상준 보건소장은 “이번 건강축제를 통해 구민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을 유도, 지역사회 건강수준이 향상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구민들이 건강부스 체험을 통해 건강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습니다.

 

▢ 관련 문의 : 보건정책과 (☎ 02-2091-442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