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행복한 가정 위한 '아이맘 건강리더' 모집
- 도봉 아이맘건강센터 활성화 위한 ‘도봉 아이맘 건강리더’ 자원봉사자 모집, 35세에서 65세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

도봉구는 모자보건사업의 일환인 도봉 아이맘건강센터 운영 활성화를 위해 도봉 아이맘 건강리더 자원봉사자를 모집합니다.

 

아이맘 건강리더를 양성하여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행복한 가정 건강한 도봉구를 만들어 모자 건강증진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함입니다.

 

35세에서 65세 여성 중 아이맘 건강리더로 활동하고 싶은 지역 주민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선발된 30명은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보건소에서 5회차에 걸친 건강리더 양성교육을 받게 됩니다.

 

교육은 자원봉사의 이해와 가치, 아동발달단계와 애착육아, 베이비마사지, 면 생리대 만들기, 모유수유, 아이안전과 응급상황대비 등 모자보건사업에 유용한 내용으로 구성됩니다. 양성교육을 마치면 위촉장을 받은 후 건강리더로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합니다.

 

임신·출산·육아를 위한 상담 및 지지활동, 홍보 및 캠페인, 다문화 가정 및 취약계층 친정맘 역할지원, 언니맺기, 도봉아이맘 건강센터 관리 지원 등 다양한 모자보건사업 관련 자원봉사활동에 참여 가능합니다.

 

김상준 보건소장은 “아이맘 건강리더는 교육을 통해 습득한 건강지식을 지역주민들에게 제공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자이다. 지역 건강증진을 위해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 관련 문의 : 지역보건과 (☎ 02-2091-4554)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6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