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 공표
- 합동 평가반 구성해 총 820개 업소에 직접 방문 평가, 상위 득점 30개 업소에는 우수업소 로고 제공

도봉구는 공중위생업소의 자발적 위생수준 향상을 유도하고 소비자의 업소선택권 확대를 위해 금년도 이용업 및 미용업의 위생서비스 수준을 평가하고 그 결과를 구 홈페이지에 공표했습니다.
 

이를 위해 구는 최근까지 공무원과 공중위생명예감시원 합동 평가반을 구성해 이·미용업 총 820개 업소를 직접 방문, 위생서비스를 평가했습니다.
 

주요 평가내용은 일반현황 및 준수사항, 시설 및 고객안전성평가, 서비스 질 등으로, 평가 결과 90점 이상은 녹색등급(최우수), 80점 이상 90점 미만 업소는 황색등급(우수), 80점 미만 업소는 백색등급(일반)으로 구분되어 결과는 각 업소에 개별 통보됐습니다.
 

평가업소 중 90점 이상을 취득해 녹색등급을 받은 업소는 이용업소 25개소, 미용업 74개소로 총 99개소입니다. 구는 이 중 상위 득점 30개 업소를 ‘The Best 우수업소’로 지정해 오는 12월말부터 우수업소 로고판을 해당 업체 현관에 부착할 예정입니다.
 

김상준 보건소장은 “2년마다 재평가로 공중위생관리법 위반 및 위생서비스 평가기준 미달 시 우수업소 인증은 회수된다”며 “공중위생업소 위생서비스 등급평가를 통해 업체들이 자율적으로 위생관리에 힘씀으로써 서비스의 질적 향상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 관련문의 : 보건위생과 (☎ 2091-4465)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2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