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대한민국 건강도시 어워드’ 3년 연속 수상
2016년 ‘둘리계단’, 2017년 ‘함께 걷는 도시’로 최우수상 올해 우수상으로 3연속 수상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가 주관해 지속가능발전 지향 도시, 활동적 생활환경 조성 도시 등에 수여하고 있는 ‘2018 대한민국 건강도시 어워드’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지난 △2016년 ‘사회행태적 접근분야’에서 ‘기부하는 둘리계단, 자연친화적 건강올레길 환경조성’ 사업으로 최우수상 △2017년 ‘활동적인 생활환경 조성사업 분야’에서 ‘걸을 수 있는 도시, 걷기 쉬운 도시, 걷고 싶은 도시, 함께 걷는 도시’ 사업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으로 지속가능발전 건강도시로서의 도봉구의 위치를 굳건히 하는 기회가 됐다.

‘2018 대한민국 건강도시 어워드’ 수상에서는 도봉구가 진행하고 있는 ‘아토피 힐링 건강도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추진한 것에 큰 점수를 받았다.

구는 지역의 자연환경을 활용한 자연친화적인 아토피 힐링캠프, 아토피 천식 안심학교, 힐링 자조교실, 힐링숲체험 등과 함께 아토피 환아 의료비 지원 등의 사업들을 추진해 왔다. 그 결과 2016년 28.4%였던 아토피 유병율이 사업 진행 후인 2017년에는 27.2%로 감소하는 결과를 나타냈다.

특히, 구가 자연 속에서 힐링과 치유의 방법을 만들어 간 ‘아토피 힐링캠프’는 핀란드 공원청에서 방문해 벤치마킹을 해갈 정도로 사업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3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건강도시 어워드’의 수상을 통해 도봉구가 펼치고 있는 다양한 건강도시환경 사업의 방향성에 널리 알리고,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면서 “앞으로도 도봉구만의 특색을 살린 지속가능발전과 함께 하는 건강도시 도봉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

▲도봉구 힐링캠프 진행모습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7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