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전국 최초 만화인 보금자리 ‘만화인마을’ 입주식 개최
- 둘리뮤지엄과 함께 쌍문동 일대가 ‘만화도시 도봉’ 의 거점이 되기를 기대

도봉구가 수요자 맞춤형 공공주택인 ‘만화인마을’의 입주식을 오는 27일 만화인마을 1차(도봉구 노해로51길 9-4)에서 개최합니다.
 

행사는 내빈 축사, 입주자 소감 발표, 현판 제막식 등으로 이루어지며, 입주 작가들의 캐리커처 및 개인 작품 전시회도 함께 열려 ‘만화인마을’만의 특색을 더할 예정입니다.
 

입주식 이후에는 도봉구-만화인마을 1차 입주자대표 간 ‘만화예술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이 이어집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도봉구 만화예술사업 추진과 입주자 재능 협력으로 다양한 사업을 구상해나갈 계획입니다.
 

‘만화인마을’은 전국 최초로 만화예술분야에 종사하는 만화인들의 주거 안정을 도모하고자 만든 수요자 맞춤형 공공주택으로서, 도봉구 쌍문동에 지난 3월 건립되었습니다.
 

1층에는 커뮤니티실을 갖춰 입주자들의 공동 작업, 회의 공간으로 활용 가능해 단순 주거 공간을 넘어 만화예술 창작소로서의 역할도 수행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입주자는 총 11세대이며 출판만화가 4세대, 웹툰만화가 7세대가 모집되고 연령은 26세부터 57세까지 다양한 분포를 보였습니다. 이들은 창의적이고 자치적인 운영을 위한 입주자 대표회를 구성, 만화인마을 활동의 첫 발을 내딛었습니다.
 

한편 1차의 호응에 입어 ‘문화예술인마을’ 2차(도봉구 노해로 209-21)의 건립도 완료되어 현재 5세대가 입주한 상태입니다. 나머지 5세대도 2018년 2월까지 입주 예정입니다.


이동진 구청장은 “만화인마을 1차를 시작으로 쌍문동 일대가 많은 문화예술가들이 어울려 살아가는 공간으로 변모할 것을 기대한다”며 “만화도시, 문화도시로 변모하는 도봉을 지켜봐달라”고 전했습니다.

 

▢ 관련문의 : 문화체육과 (☎ 2091-228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9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