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창동 신경제중심지 문화산업 발전 협약식 개최
관학협력으로 문화예술 저변 확대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난 4월 13일 도봉구청에서 동덕여자대학교(총장 김낙훈)와 문화산업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서울아레나 복합문화시설, 창업?문화산업단지 등 문화예술기반 중심의 창동 신경제중심지 조성사업 추진에 맞춰 문화예술 저변 확대와 문화산업 발전을 위해 동북4구 대학교와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문화예술 분야의 상호교류를 통한 지역 사회 발전 ▲문화산업 발전과 시민의 참여 증진을 위한 협업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는 것이다.


동덕여대는 4년제 대학으로는 최초로 실용음악과, 방송연예과를 신설하고 대학로 공연예술센터와 청담동 디자인대학을 개관하는 등 문화예술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해오고 있다.


구는 협약에 따라 ‘2018년 서울아레나 문화예술 활용 실전 창업교육과정’을 4월 19일부터 동덕여대 산학협력단과 공동으로 운영한다.


또한 뮤지컬, 성악, 관현악 등 대학의 문화예술자원을 활용하여 플랫폼창동61등 창동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공연을 개최함은 물론 창동 상권 활성화를 위한 사업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앞으로도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을 위해 동북4구 대학과 지역사회의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