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기적의도서관, 세계 책의 날 기념행사 개최
사고력과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제54회 도서간주간 및 세계 책의 날을 맞아 오는 4월 21일 도봉기적의도서관에서 ‘과학’을 주제로 특별한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세계 책의 날은 독서 증진을 위해 1995년 유네스코가 정한 날로, 정식 명칭은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이다. 스페인의 카탈루냐 지방에서 책을 읽는 사람에게 꽃을 선물하던 '세인트 조지' 축일과 1616년 세르반테스와 셰익스피어가 동시에 사망한 날인 4월 23일에서 유래한다.

 

이번 행사는 과학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다양한 체험과 활동, 책을 통한 지식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상현실, 건축과학, 천문, 자연과학의 재미있는 4가지 과학분야를 소재로 분야별 통통 튀는 볼거리와 이색적인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가상현실 분야는 우주탐험, 인간 뇌, 해저탐험, 화재안전을 주제로 4회에 걸쳐 체험할 수 있으며, 건축과학 분야에서는 2018년 3월 세계 최고 권위의 그림책 상인 볼로냐 라가치상을 수상한 ‘벽’의 정진호 작가 초청특강과 입체 집 모형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천문 분야에서는 가족과 함께하는 태양계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자연과학 분야에서는 그림책 ‘공룡엑스레이’ 원화전시와 움직이는 아기공룡 둘리와 사진촬영 이벤트가 펼쳐진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창의력을 길러줄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www.unilib.dobong.kr)에서 확인하거나 도봉기적의도서관(02-3493-7171)으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9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