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지역예술인이 꾸민 ‘지역예술인의 밤’ 공연 인기
문화예술지원센터 주관…지역예술인들의 지역밀착형 문화 프로그램 진행...매월 다양한 대상에 맞춘 이색 공연프로그램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난 7월 25일 오후 7시 문화예술지원센터주관으로 지역예술인의 밤 ‘신나는 방학생활’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세 번째로 진행되는 ‘지역예술인의 밤’프로그램의 ‘신나는 방학생활’에서는 노래와 마술, 댄스 공연과 아동극,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빙고게임 등을 마련해 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이 함께 놀고 즐기면서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공연에는 도봉구 드림스타트센터, 참솔지역아동센터, 도봉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학생들이 함께 참여해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도봉구 문화예술지원센터에서는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저녁 7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를 두고 ‘지역예술인의 밤’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영화관람 행사를 진행한데 이어, 지난달에는 향기와 노래, 연극이 함께 하는 이색공연으로 주민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지역예술가들이 여름방학을 맞은 학생들을 위해 준비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들을 통해 아이들이 놀이와 문화로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고 상상력을 키워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문화예술지원센터는 문화예술 기관, 시설, 단체의 네트워크를 통한 지역 밀착형 문화예술지원체계를 구축해 지역문화자원의 활용 및 문화예술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구에서 운영중이다.

세부적인 사업으로는 △전문교육을 통한 문화예술 인재양성을 위한 청소년커뮤니티 및 청년인큐베이팅 △마을극장 운영을 통한 주민 문화?예술 향유를 위한 방학2동 ‘마을극장’ △구립어린이합창단 운영 △문화예술 거점시설에서 활동할 수 있는 분야별 지역 예술인 중심 코아티스트(co-artist)구성 및 지역예술인의 날 행사 개최 △거리예술공연 지원을 통한 공연문화 활성화를 위한 버스킹 공연 지원 △문화예술 축제 및 행사에 전문 음향장비 빛 음향 전문팀 지원 등이 진행되고 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1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