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가정어린이집 및 지역아동센터도 에너지클리닉 서비스 혜택 팍팍!

도봉구는 낭비되는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고, 주민의 에너지 절약 습관을 정착시키기 위한 가정 에너지 클리닉 서비스를 실시해 오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서울시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국·공립어린이집 및 유치원 50개소를 대상으로 에너지클리닉서비스를 실시하여 3%의 절감률을 이끌어 낸 바 있습니다.

도봉구의 에너지 컨설턴트가 현장을 방문하여 에너지 사용 실태를 진단하는 모습

올해 구는 전년도 성과를 토대로 에너지 클리닉 서비스 사업 혜택을 가정어린이집 및 지역아동센터까지 확대하여 부여하기로 했답니다. 이에 따라 총 62개소(지역아동센터 18개소, 17인 이상의 가정어린이집)이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에너지 클리닉 서비스’란 에너지 컨설턴트가 각 가정을 방문하여 에너지 사용실태를 진단하고, 맞춤형 절감방법을 처방하여 에너지 절감을 유도하는 서비스이지요. 에너지 컨설턴트는 환경 관련 자원봉사 경력이 2년 이상이고, 서울시 에너지 드림센터에서 주관한 관련 교육을 수료한 전문가인데요. 도봉구는 2인 1조의 에너지 컨설턴트 진단팀(10개조 20명)을 편성하여 운영하고 있답니다.

서비스 이용에는 1~2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서비스를 통해 전기 및 가스 등 에너지 사용실태 진단, 대기전력차단 및 가전제품의 올바른 사용방법, 고효율 조명기기, 단열창호 등 에너지 절감 방법, 주택건물에너지 효율화사업과 태양광 지원 등 녹색생활 실천정보 등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가정어린이집 및 지역아동센터 대상의 에너지 클리닉 서비스는 8월 하순부터 실시합니다. 11월까지 에너지 사용량을 모니터링하여 상위 10개소를 선발하여 LED전구 등 에너지절약용품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 관련문의 : 환경정책과 (☎2091-3206)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4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