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뉴스의 생동감 책임질 홍보통 찾아요~”
도봉구, 여성리포터 15명 공개모집

도봉뉴스 여성리포터 모집. 지역주민의 생생한 여론, 건의사항, 미담사례 등을 주민의 입장에서 취재하여 구정에 반영함으로써 소통하는 참여행정을 구현하기 위한 도봉뉴스 여성리포터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도봉구가 매달 최신 구정 소식을 구민에게 생생하게 전해온 구 소식지 ‘도봉뉴스’를 통해 구 홍보 메신저 역할을 수행할 여성리포터 모집에 나섰습니다.

구는 기존 여성리포터의 위촉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3월 15일부터 4월 4일까지 20일간 여성리포터를 모집합니다. 이번에 모집하는 인원은 총 15명. 도봉구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여성이면 지원 가능합니다. 지원을 위해서는 지원서와 도봉구 관련 기사 1부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접수하면 됩니다. 지원서 등 서식은 구 홈페이지(www.dobong.go.kr)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여성리포터는 도봉뉴스의 ‘리포터 소식’ 코너를 통해 구민의 시선으로 도봉구 소식을 전하는 홍보 활동을 수행합니다. 원고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가 제공됩니다.

구는 이번 여성리포터 모집과 함께 여성리포터 제도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한 개선 방안도 마련했습니다. 우선 선발 방식을 동장 추천방식에서 공개모집으로 변경해 우수한 여성 자원의 영입을 꾀했습니다. 안정적인 취재 환경 제공을 위하여 기존 1년이던 리포터 임기를 2년으로 연장하였고, 취재권역 또한 동 단위에서 구 단위로 확장했습니다.

여성리포터들에게는 리포터증과 명함, 취재수첩 등을 지원합니다. 리포터들의 취재가 적재 적시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주요 행사 일정 및 취재 참고 자료 등도 제공하며, 내실 있는 원고 작성을 돕고자 기사 작성법 교육 또한 계획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성리포터들은 구민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정보와 지역의 따뜻한 소식을 발굴해 제공하는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참신한 시선이 도봉뉴스에 반영될 수 있도록 역량 있는 여성분들의 지원이 이어졌으면 합니다.

□ 관련문의 : 홍보전산과 (☎02-2091-290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55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