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주민참여 공모사업」 실시

도봉구는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주민참여 공모사업을 실시합니다.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주민참여 공모사업은 일상생활에서 주민들의 삶과 가장 밀접한 지리적 공간이자 정서적으로 가까운 행정동을 중심으로  마을공동체 사업을 실행하고, 새로운 주민들의 자치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촉진하고자 시행하는 사업입니다.

주민참여 공모사업은 마을, 복지, 문화, 환경, 교육 등 다양한 일상생활의 욕구를 스스로 해결하고자 하는 해당 동 지역의 주민 소모임을 지원합니다. 제안서 접수는 25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해당 동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동 담당 이메일로 할 수 있습니다.

도봉구 11개의 나눔동(방학1동, 방학3동, 창2동 제외)에 거주 또는 근무하고 있는 3인 이상의 주민모임 및 단체라면 신청가능하고, 마을공동체 사업 등 동 지역사회 활동경험이 없는 신규 모임이나 단체는 우선 순위를 주고 최종적으로  주민참여심사를 통해 동별로 3~4개 모임을 선정합니다.

선정된 주민 모임은 모임별로 최대 8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 받아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사업을 실행하게 됩니다. 구는 신규 주민 모임들이 사업을 실행하는 과정에서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동별로 컨설턴트를 배치해 사업진행과정 및 향후 사업 방향성을 안내하는 등 컨설팅도 지원할 계획입니다.

또한 구는 많은 주민들이 공모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동별로 찾아가는 주민설명회 개최 및 사업실행 계획서 작성 등 제안서 접수 전 신규 주민모임을 대상으로 사전 상담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도봉구청장은 “이번에 시행하는 주민참여 공모사업은 민관거버넌스가 실현되는 최소단위인 동에서 새로운 주민들을 발굴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기존에 동에서 활동하고 있는 다양한 주민 모임들과 서로 관계를 맺고 상호 협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며 “다양한 지역 주민들이 마을공동체 사업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주민참여 공모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고, 해당 동주민센터 마을 사업 담당 및 마을공동체과 마을기획팀 ☎2091-2462로 문의하면 됩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60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