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의 방향을 모색하다”
도봉구, 창동 신경제중심지 조성 관련 토론회 개최
도봉구는 12월 13일 오후 3시 구청 16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상인, 주민,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창동 신경제중심지 조성 관련 ‘주민협력사업 및 지역상가 상생협력 토론회’를 개최합니다.
 
창동신경제 중심지 조성사업의 주민참여 활성화 방안과 도시재생에 따른 둥지내몰림(젠트리피케이션) 대응방안 등이 토론회의 발제이며, 도시재생 전문가 강연에 이어 토론이 진행됩니다.
 
둥지내몰림(젠트리피케이션)이란 도시환경이 변하면서 중·상류층이 도심 주거지로 유입되고 이로 인해 임대료가 상승하면서 이를 감당할 수 없는 원주민들이 다른 곳으로 밀려나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에 대해 구 관계자는 “도시재생사업의 개발이익이 임대인과 임차인 모두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젠트리피케이션 예방을 위한 대책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경제기반형 창동 도시재생사업에 있어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방안 등을 토의하고 지역상가가 상생협력할 수 있는 길을 함께 모색하고자 합니다.
 
한편 구는 올해 상반기 전국 37개 지자체가 참여한 ‘젠트리피케이션 방지 공동 대응 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지난 11월 10일에는 ‘도봉구 지역상권 상생협력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는 등 도시재생 과정에서 지역상가들의 상생협력을 위해 꾸준히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관련 문의 : 지속가능발전과 (☎ 02-2091-4822)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57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