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내 손안의 도봉앱(APP) 하나면 교육·접수·문화·관광까지 한눈에 쏙!
- 구청에서 제공하는 교육 강좌 통합 조회·접수부터 결제까지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 대폭 도입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구민 참여 및 소통을 확대하고 다양한 구정 소식을 전달하고자 ‘Variety 도봉앱’ 서비스를 오는 24일 오픈했습니다.

  'Variety 도봉앱‘은 기존 공공기관에서 구축했던 PC나 모바일 웹 서비스와 차별성이 없던 앱구축에서 벗어나 가장 앱(APP)다운 서비스를 대폭 도입, 모바일과 어플리케이션의 최대 장점을 극대화했습니다.  

구청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교육 강좌를 통합, 한눈에 조회에서 접수는 물론이고 온라인 결제까지 가능하며, 민원 접수 시에는 자신의 위치(GPS기능 활용)와 사진을 함께 등록함으로써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가능케했습니다.  

‘문화도시 도봉’에 걸맞게 관내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장소에서 탐방록을 작성하며 직접 찍은 사진도 올릴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구민들이 의견을 표현하고 참여할 수 있는 메뉴도 다수 준비했습니다.  

‘도봉앱’을 이용하여 QR코드 인식 시 즉시 온라인 서비스로 접속할 수 있는 편의 기능도 눈여겨볼 만하다. 편의 서비스와 IoT기반의 블루투스 비콘(Beacon)을 활용한 환영 메시지, 실시간 푸시(Push) 알림서비스 등 최신 스마트 모바일 서비스로 가득해 편리하고 즐겁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Variety 도봉앱’은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으며, 수행사(㈜위치스, ㈜제너시스템)를 통해 2월 24일부터 한달간 오픈이벤트로 스타벅스 커피 키프티콘을 추첨을 통해 선물합니다.

 

▢ 관련 문의 : 홍보전산과 (☎ 02-2091-2663)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41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