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무인민원발급기 서비스 확대
- 창동역 2번 출구 및 한일병원 1층 로비 추가설치

도봉구는 시간제약을 받지 않고 민원창구 방문이나 신분증 없이 지문 확인만으로 민원서류를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 무인민원발급기를 4월부터 창동역(2번출 구)과 한일병원(1층로비)에 추가설치하여 확대운영하고 있습니다.

구청·법원·동 주민센터 등의 관공서 무인민원발급기에서는 79종의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하며, 관공서가 아닌 기관의 무인민원발급기에서는 가족관계증명과 등기부등본을 제외한 68종의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수수료는 무료이며, 건축물대장 등 일부 제증명의 수수료는 유료입니다.

도봉구에서 운영중인 무인민원발급기는 현재 총 20곳으로 장소별 운영시간 및 발급가능한 민원서류는 도봉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의 신규 및 이전 설치는 많은 이용객과 지속적인 민원요청에 따른 것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고품질의 고객 만족서비스를 제공하고 민원행정서비스를 민원창구 중심에서 정보기술을 활용한 기관간 정보 공유를 통하여 유관기관과의 연계 기반을 무인민원발급 창구에 구축한 것으로, 앞으로 유관 기관과의 정보공유가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29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