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도봉구, 대기오염정보 표출 LED조명 설치
- 구청사 16층 건물외부에 대기질 상태를 색깔로 표출하는 LED조명 설치, 일몰시부터 밤 11시까지 구청사 스카이층에 조명 켜져



파랑, 초록, 노랑, 빨강. 도봉구청 스카이층의 조명 색이 이따금 바뀝니다. 미세먼지 농도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대기오염정보 표출시스템입니다.

 

구청의 조명이 빨간색이라면 미세먼지 주의보입니다. 가급적 외출을 삼가고 외출할 경우 황사마스크를 착용해 건강피해를 예방해야 합니다. 조명이 파란색이라면 공기가 맑은 것으로, 산책하기 좋은 날입니다.

 

지금까지 대기질 정보를 알기 위해서는 남산타워조명 및 서울시 홈페이지를 이용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남산타워 인근주민이나 인터넷 사용자가 아닌 경우 대기질 정보를 알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에 도봉구는 구민들이 손쉽게 대기질 정보를 접하도록 표출시스템을 설치했습니다.

 

조명이 켜지는 시간은 일몰시부터 밤 11시까지입니다. 구청사 16층 높은 곳에 LED조명이 설치되어 중랑천에 산책나온 주민은 물론이고 동부간선도로를 이용하는 시민들도 쉽게 공기질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구는 생활주변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저감을 위해 전기차 보급사업,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보급사업 등을 확대 시행하며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관련 문의 : 환경정책과 (☎ 02-2091-3241)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9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