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 기타
'방아골 공구·캠핑 도서관' 개소
- 생활공구와 캠핑용품 등 전화신청으로 무료로 1주일동안 대여 가능


도봉구 방학2동에 위치한 방아골종합사회복지관에 ‘방아골 공구·캠핑 도서관’이 최근 문을 열고 많은 주민들의 참여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방아골 공구·캠핑 도서관은 도봉구 공유마을만들기 주민제안사업에 선정, 사업비를 지원받아 조성되었으며 이 곳에는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없으면 아쉬운 생활 공구와 관리․보관이 어려운 캠핑용품 등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생활 공구는 전화(☎02-3491-0500)로 대여가능여부를 확인 후 방문 수령할 수 있으며, 캠핑 용품은 3일 전에 전화로 신청하여 방문 수령할 수 있다. 이용요금은 무료(보증금 1만원)이며 대여 기간은 일주일입니다.

 

구대여소는 유휴자원을 함께 나누고 사용함으로써 경제적, 환경적 가치 를 창출하고 공유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사업으로 도봉구에는 방아골 공구·캠핑 도서관 외에도 동주민센터 5개소(쌍문1동․쌍문2동․방학1동․방학2동․창3동)에서 공구대여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현재 동주민센터 5개소에 추가로 공구대여소를 조성 중이며, 앞으로도 우리 경제와 환경을 위해 이러한 공유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할 생각이다”라고 말했습니다.

 

□ 관련문의 : 마을공동체과(☎ 02-2091-2465)

방아골종합사회복지관(☎ 02-3491-0500)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 39명 평가 / 평균 5점 ]
의견글 작성
  • (의견 삭제 시 필요)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맨위로